등촌학원

온라인 강의실 이용방법

개요

본 서비스는 Google Hangouts 서비스를 이용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강의실로 접속하실 때에는 학원 홈페이지 아이디와 별도로 구글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기존 구글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본인의 계정을 사용 권장드립니다.

Google Android OS로 동작하는 스마트폰에는(삼성, LG 등. 애플 제외) 스마트폰 데이터 백업을 위한 Google 아이디가 이미 설정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백업용 Google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면 해당 계정의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본 수업 참여는 기기에 카메라와 마이크가 기본 장착된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을 가장 권장드립니다만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노트북 컴퓨터 사용 환경

  • Windows 10이 설치된 모든 노트북 컴퓨터 (Windows 8 이상)
  • MacOS Catalina 가 설치된 모든 애플 맥북 컴퓨터

컴퓨터 접속시 필요 소프트웨어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와 같은 브라우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지원하는 브라우저

  • 구글 크롬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버전 80 이상)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

  • 네이버 웨일
  • 파이어폭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방법

각종 Android OS 기반의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Hangouts 앱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LG 스마트폰 등 Android 제품을 이용 중이신 경우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제품을 이용중이신 경우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용)

모바일 앱에서 수업 참여하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학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전화기의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해 접속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접속주소: http://talkingclub.wo.tc

온라인 수업 강의실로 이동 버튼을 터치합니다.

자신의 수업시간에 들어가야 할 선생님의 교실을 터치합니다.
선생님의 교실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앱이 Hangouts로 전환되며 선생님의 온라인 교실로 이동합니다. 화면 상단에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된 비디오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생님의 수업을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하기 (권장)

수업 시간에 온라인 강의실 페이지에서 수업을 들을 선생님의 강의실에 접속합니다.
구글에 로그인합니다.
채팅창 좌측 상단의, 붉은 동그라미로 표시된 비디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선생님이 교실에서 대기 중이라면 연결되고 나서 컴퓨터 카메라에 비춰진 사용자의 얼굴이 먼저 화면에 표시됩니다.
선생님이 아직 연결되지 않았을 경우 연결 될 때까지 대기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수업에 참여 중인 다른 사람들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표시되는 다른 참여자의 얼굴을 클릭하면 그 사람의 얼굴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중에는 선생님이 송출하는 화면을 클릭하여 큰 화면으로 보도록 합시다.

모바일 알림 끄기

온라인 강의실에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참여하고 있을 경우 수시로 전화 벨소리로 대화방 참가 요청 알림이 올 수 있으며 이는 매우 시끄럽고 귀찮은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행아웃 앱은 각종 알림을 끄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이폰에서 알림 끄기

화면 좌상단의 메뉴 서랍을 터치합니다.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잠금 화면에서 받기”를 끕니다.
기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 허용”을 끕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알림 끄기

  1. 행아웃 앱 을 엽니다.
  2. 상단에서 메뉴 >>  설정 >> 내 계정을 탭합니다.
  3. ‘알림’에서 메시지 또는 수신 전화를 탭합니다.
  4.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알림 또는 진동을 사용 또는 사용 중지
    • 메시지, 초대장 또는 전화를 받을 때 나오는 사운드 변경

(안드로이드 전화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 이미지 매뉴얼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위한 이미지 매뉴얼은 조속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하지 않게 일어나는 문제들

모바일 앱의 접근 권한 문제

스마트폰에서 강의실을 이용하실 경우 앱 설치나 최초 실행에서 마이크, 카메라 등의 접근 권한을 허가해주지 않으셨을 경우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
    • 설정 >> Hangouts >> Hangouts 접근 허용에서 마이크, 카메라 옵션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꺼져있을 경우에는 켜 주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삼성, LG 등)의 경우
    •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6270602?hl=ko
      구글의 이 공식 도움말 문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권한 사용 또는 사용 중지 >>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앱 권한 확인” 부분에서 자세한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

서비스 이용상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토킹클럽 홈페이지 제작/위탁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Devninja의 장준도 개발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010-4720-1180